Career

[ICT 학점연계 인턴십] 2023년 상반기 ICT 인턴십 코딩테스트 후기, 문제 유형

0m1n 2023. 2. 17. 19:00
728x90
반응형

2023년 ict 학점연계 인턴십을 지원하였는데, 코딩테스트를 보는 기업이 있어 코딩테스트를 진행하게 되었다.

 

해커랭크라는 영문 코테 사이트에서 진행하였고, 문제는 5문제 총 6시간 내에 자유롭게 푸는 방식이었다.

6시간이라 시간은 확실히 여유가 있다.

 

문제가 영어이므로 해석을 잘해야한다!

 

총 5문제가 나왔으며 유형은 아래와 같았다. (C++ 로 풀이하였다.)

 

이전 ict 코딩테스트 후기가 있는 다른 블로그에는 난이도가 쉽다고 했던 것 같은데 이번에는 아니었던 것 같다. (골드1~5 수준이라고 느낌)

특히, 생각보다 dp가 많았다. 아래 유형을 통해 문제를 확인할 수 있다!

문제 유형 및 후기

dp 2문제

dfs 1문제

unordered_map 2문제

상세 문제 후기

1. 알파벳 같으나 순서 다른 영단어 같은 그룹으로 묶어서 그룹 수 반환하기
- unordered_map 을 사용해서 해결

2. 행렬주고 각 칸마다 가중치 있는데 (1,1) -> (n, n) 가는 최소 가중치 구하기
- 대표적인 완탐 dp 유형이었음. dp 사용해서 해결

3. 물품 중 id가 겹치는 물품이 있음. 주어진 수만큼 최대한 id안겹치는 물품 제거해서 id가 최소로 존재하게 만들기
- unordered_map 과 priority_queue 사용해서 해도 되고, map과 vector 정렬해서 해도됨. 후자로 해결

4. 문자열 배열과 타겟 문자열이 주어지는데 배열에 있는 문자열의 각 문자 조합으로 타겟 만들 수 있는 경우의 수(단 오름차순으로 경우의수 만들어야함)
ex) words = [adc, aec, afg], target = ac 의 경우 총 4가지(adc 'a' & aec 'c', afg 'a' & adc 'c', ...)
- 가장 어려웠던 문제이다. lcs가 생각났으나 조금 다른 유형이었고 dp로 푸는 것이 맞다고는 생각했으나 테케가 다 통과가 안됐다.. 결국 dp로 절반정도 테케 통과함

5. 문자열 패턴이 주어지고 패턴 경우의수 찾는 문제
- 아주 대표적인 dfs 유형이었음. dfs로 해결

 

시험 볼때는 4번 제외 테스트 케이스 모두 통과하였고, 4번은 절반정도 통과하였다. (4.5솔)

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ㅎㅎ

728x90
반응형